마운틴 라이언 메일 버그 해결하기 -

라이언(OS X Lion)에서 모바일미(MobileMe)를 쓰다가 마운틴 라이언(OS X Mountain Lion)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사용하는 경우에 메일(Mail)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할 수 있다. 내가 겪은 현상은 받은 편지함을 읽어올 수 없고, 편지도 보낼 수 없는 상황이었다. 마운틴 라이언을 클린 설치한 맥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에 따른 버그라고 생각하고 검색을 해본 결과 IMAP, SMTP 설정이 조금 달라지면서 생기는 문제로 생각된다.

해결 방법은 메일 환경설정에서 IMAP, SMTP 서버 설정을 바꾸면 된다.

IMAP (받는 메일 서버) 설정
- 포트를 993으로 변경하고 SSL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인증은 Apple 토큰으로 바꾼다.

SMTP (보내는 메일 서버) 설정
- 환경설정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SMTP)에서 SMTP 서버 목록 편집을 선택한 후에 iCloud 서버 정보를 등록한다. 계정 정보는 설명에 iCloud, 서버 이름에 smtp.mail.me.com을 입력하고, 고급에서 기본 포트 사용 (25, 465, 587), SSL 사용, 인증은 암호로 선택하여 사용자 이름과 암호에 iCloud 계정을 입력한다. 승인 버튼을 누르면 iCloud 서버가 추가되고 환경설정을 닫을 때 저장할지 물어보는데 저장하면 된다.
- 보낸 편지함도 동기화 하려면 서버에 보낸 메시지 저장을 체크하면 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디지털과 감성, 그리고 공감.